[에브리뉴스=백송아 기자] (주)유플러스시스템(대표 김성준)은 2015년 6월 30일 자체기술로 개발한 “온라인채점시스템”이 한국정보통신협회(TTA)로부터 국내 품질 우수 소프트웨어에 부여하는 굿소프트웨어(GS)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GS인증은 소프트웨어의 기능과 신뢰성, 호환성 등에 대한 평가를 거친 뒤 국제표준에 따른 기준을 충족하는 제품에 대해 국가가 품질을 보장하는 제도다.
‘온라인논술채점시스템 v2.0’은 현재 전국 논술고사 진행 대학의 95%가 사용하는 채점 솔루션으로 채점 전 과정에 있어 쉽고 간편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김성준 대표는 “편차채점, 3차 채점, 혼합 채점 등 다양한 채점 방식을 도입한 특허내용과, 올해 답안지 이미지의 위조와 변조를 방지하는 기능을 강화한 점이 이번 GS인증 테스트를 통과하게 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박수호 이사(기술연구소장)는 “이번 GS인증을 계기로 ‘온라인논술채점시스템’의 제품에 대한 안정성과 신뢰도 및 공정성을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온라인 모의논술채점시스템’과 ‘실기채점시스템’도 지속적인 레벨업(Level-up)을 통해 향상시키겠다”고 말했다.
유플러스시스템은 대학교 입학평가에 사용되는 온라인 평가 시스템을 개발하는 회사로, 현재 전국 23개 대학에 논술 채점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다. 2014년 다양한 시스템 개발과 스캔 파일을 이용한 채점 시스템 및 방법 특허, 고용과 기업 경영의 모범 표창 수상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제23회 대한민국 신지식인으로 선정되었다.
< 저작권자 © 에브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기사제보 : 편집국(02-786-6666),everynews@everynews.co.kr >
에브리뉴스 EveryNews에서는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이메일: everynews@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