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브리뉴스= 이문경 기자] 5일 통계청 발표, 2018년 10월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36.0%증가 했으며, 거래액 10조 434억원은 역대 월간 최대 거래액이다.
온라인 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 이용 확산, 간편결제 서비스 발전 등에 힘입어 모바일 쇼핑이 전년동월대비 43.8% 증가했으며, 온라인 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 쇼핑 비중은 62.1%로 전년 동월(58.7%)에 비해 3.4%p 증가하였다.
상품 부문별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패션(34.3%), 서비스(35.7%), 가전(35.2%) 순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냈다.
세부 상품군별로는 전년동월대비 '의복(38.5%)'이 가장 큰 폭으로 증가했으며, 다음으로 가정간편식의 고급화 및 다양화와 1인 가구 증가 등에 따른 '음·식료품(49.8%)', 미세먼지와 급격한 기온 하락 등의 영향으로 안티폴루션 제품 및 방한 가전 거래 증가로 '가전·전자·통신기기(38.2%)', 중국 등 외국인 관광객의 온라인면세점 거래 증가 추세에 의한 '화장품(38.6%)' 등에서 증가하였다.
상품 부문별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패션(38.7%), 서비스(51.2%), 식품(52.6%) 순으로 증가하였으며, 세부 상품군별로는 전년동월대비 의복(44.8%), 음식서비스(104.3%), 음·식료품(53.8%) 순 이었다.
상품 부문별 온라인 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식품(68.5%), 서비스(66.3%), 생활(68.3%) 순의 결과이다.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 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 쇼핑 거래액 비중은 음식서비스(90.9%), e쿠폰서비스(83.2%) 아동·유아용품(74.9%) 순이었으며, 전년동월대비 문화 및 레저서비스(17.1%p), 서적(6.0%p)등도 확대되었다.
에브리뉴스 EveryNews에서는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이메일: everynews@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