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브리뉴스=엄성은 기자]SK텔레콤이 5G 브랜드 ‘5GX’를 론칭했다
20일 SK텔레콤에 따르면 홈페이지와 유튜브, TV광고 등을 통해 공개된 5GX는 차세대 네트워크인 5G가 산업·경제·일상 모든 영역에서 무한한 가능성을 열고 생활 혁신을 이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5G 특성과 가치를 쉽게 전달하기 위해 5G 상용화 이전에 브랜드를 먼저 론칭했다”며 “아직 고객들이 5G에 대해 쉽게 체감하기 어려운 만큼 고객 눈높이에 맞춰 5G를 소개해야 한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SK텔레콤은 5GX를 앞세워 5G를 통한 산업·생활 변화상·서비스·기술 등을 대대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향후 서비스와 상품명에도 5GX 브랜드를 활용할 계획이다.
5GX 첫 캠페인의 광고 모델은 피겨전설 김연아 선수와 축구전설 이운재 코치·안정환 해설가를 선정했다. 이들은 총 6편의 광고를 통해 SK텔레콤 5G 특성을 소개한다.
SK텔레콤 남상일 IMC그룹장은 “기술 설명을 넘어 5G가 가져올 일상, 사회 변화에 대해 고객들에게 알려야 할 시기”라며 “5G시대를 고객들이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신규 브랜드를 활용한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브리뉴스 E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브리뉴스 EveryNews에서는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이메일: everynews@kakao.com
에브리뉴스 EveryNews에서는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이메일: everynews@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