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브리뉴스=이문경 기자]8만개 항공 일자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항공일자리포털이 오픈한다.
국토교통부는 항공운송산업 359개 기업 약 8만개 일자리에 대해 채용과 취업을 연계하기 위한 항공일자리포털을 구축, 8일부터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항공일자리포털은 항공기업의 채용정보를 상시 제공해 구직자가 항공 산업 기업의 종합적인 채용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국내 9개 항공사 채용정보는 물론 외국항공사의 취업정보도 제공한다. 항공사별로 취업요강과 기업들이 요구하는 면접경험 등도 담겼다.
항공전문직종(조종사·정비사·관제사·승무원 등) 취업가이드와 온라인 취업상담 서비스도 제공한다.
온라인 취업상담은 조종, 정비, 관제, 객실승무원, 공항, 항공보안 등 항공전문직종에 대해서 전문가 12명의 상담위원이 메일로 상담한다. 9월부터는 오프라인 대면 상담서비스도 할 예정이다.
중고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항공 전문직종에 대한 진로탐색 정보도 제공한다.
조종사, 항공교통관제사, 객실승무원, 항공정비사 등이 되기 위한 자격취득 절차와 시험안내, 교육기관, 취업대상 기관들의 정보도 전한다.
국토부는 이외에도 본격적인 항공산업 일자리 취업지원을 위해 청년들의 취업시즌에 맞추어 9월 초 이틀 동안 인천공항에서 제1회 항공취업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 인천국제공항 여객터미널 내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를 같은 달 오픈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에브리뉴스 E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브리뉴스 EveryNews에서는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이메일: everynews@kakao.com
에브리뉴스 EveryNews에서는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이메일: everynews@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