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분실 걱정하지 마세요”…SKT, 분실폰 찾기 기능 강화
“휴대폰 분실 걱정하지 마세요”…SKT, 분실폰 찾기 기능 강화
  • 엄성은 기자
  • 승인 2018.07.23 10: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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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브리뉴스=엄성은 기자]SK텔레콤은 휴대폰 분실 고객을 위해 임대폰 서비스를 개선하고 ‘분실폰 찾기’ 기능을 강화했다고 23일 밝혔다.

SK텔레콤은 휴대폰을 분실하거나 파손으로 인해 임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최신 기종의 스마트폰을 제공한다. 기존에는 출시된 지 3~4년 지난 단말을 제공했지만 앞으로는 출시된 지 1~2년 된 갤럭시S8, 아이폰X 등 프리미엄 단말을 제공한다.

임대폰 사양은 향상되면서 이용 부담은 낮췄다. 그동안 10일 이하 이용에 대해 부과하던 정액 과금(6000원)을 폐지하고 하루 사용할 때마다 600원씩 과금한다.

“휴대폰 분실 걱정하지 마세요”…SKT, 분실폰 찾기 기능 강화. (SK텔레콤 제공)
“휴대폰 분실 걱정하지 마세요”…SKT, 분실폰 찾기 기능 강화.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은 기존보다 2배 이상 늘어난 전국 총 88개 매장에서 임대 서비스를 제공한다. 임대 사용이 끝난 단말의 반납도 해당 매장에서 할 수 있다. 반납 단말은 즉시 초기화한다.

SK텔레콤 이용자는 분실폰 찾기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분실폰 찾기는 단말 잠금, 개인정보 삭제, 알람음 발생, 위치 조회 등을 제공한다.

SK텔레콤 이용자는 휴대폰을 분실해도 다른 사람이 휴대폰을 사용할 수 없도록 원격으로 잠가 개인정보 유출을 막을 수 있다. 휴대폰을 찾을 수 없으면 내·외장 메모리를 초기화할 수도 있다. 단말이 잠긴 상태에서도 위치 조회와 알람음 발생 기능은 작동된다.

휴대폰을 분실하면 상담 직원을 통해 휴대폰 위치정보도 조회할 수 있다.

분실폰 찾기 서비스는 미리 신청하지 않아도 해당 기능이 탑재된 휴대폰을 분실 신고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별도 이용료는 없다. 아이폰 또는 피처폰 사용자에게도 10월 말부터 위치조회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성수 SK텔레콤 영업그룹장은 “고객이 휴대폰 분실로 인해 겪는 불편을 겪는 일이 줄어들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SK텔레콤 이용자 중 휴대폰 분실은 매월 5만명이 넘는다. 여름 휴가철인 7월, 8월에는 평소 대비 약 2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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