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브리뉴스=엄성은 기자]SK텔레콤은 휴대폰 분실 고객을 위해 임대폰 서비스를 개선하고 ‘분실폰 찾기’ 기능을 강화했다고 23일 밝혔다.
SK텔레콤은 휴대폰을 분실하거나 파손으로 인해 임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최신 기종의 스마트폰을 제공한다. 기존에는 출시된 지 3~4년 지난 단말을 제공했지만 앞으로는 출시된 지 1~2년 된 갤럭시S8, 아이폰X 등 프리미엄 단말을 제공한다.
임대폰 사양은 향상되면서 이용 부담은 낮췄다. 그동안 10일 이하 이용에 대해 부과하던 정액 과금(6000원)을 폐지하고 하루 사용할 때마다 600원씩 과금한다.
SK텔레콤은 기존보다 2배 이상 늘어난 전국 총 88개 매장에서 임대 서비스를 제공한다. 임대 사용이 끝난 단말의 반납도 해당 매장에서 할 수 있다. 반납 단말은 즉시 초기화한다.
SK텔레콤 이용자는 분실폰 찾기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분실폰 찾기는 단말 잠금, 개인정보 삭제, 알람음 발생, 위치 조회 등을 제공한다.
SK텔레콤 이용자는 휴대폰을 분실해도 다른 사람이 휴대폰을 사용할 수 없도록 원격으로 잠가 개인정보 유출을 막을 수 있다. 휴대폰을 찾을 수 없으면 내·외장 메모리를 초기화할 수도 있다. 단말이 잠긴 상태에서도 위치 조회와 알람음 발생 기능은 작동된다.
휴대폰을 분실하면 상담 직원을 통해 휴대폰 위치정보도 조회할 수 있다.
분실폰 찾기 서비스는 미리 신청하지 않아도 해당 기능이 탑재된 휴대폰을 분실 신고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별도 이용료는 없다. 아이폰 또는 피처폰 사용자에게도 10월 말부터 위치조회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성수 SK텔레콤 영업그룹장은 “고객이 휴대폰 분실로 인해 겪는 불편을 겪는 일이 줄어들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SK텔레콤 이용자 중 휴대폰 분실은 매월 5만명이 넘는다. 여름 휴가철인 7월, 8월에는 평소 대비 약 2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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