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한 주택구입자들은 내년부터 한국주택금융공사의 우대형 보금자리론과 국민주택기금의 생애최초주택구입자금대출 등이 통합될 예정이기 때문에 2014년 1월 이후 대출을 실행할 경우 재심사가 필요할 수도 있으니 체크해 볼 필요가 있다.
아파트담보대출은 금액도 많고 대부분 장기적인 대출이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하지만 은행마다 다른 우대금리항목과 개인별 상환계획이 다르기 때문에 모두에게 최저로 제공하는 은행은 없다. 그러기 때문에 최대한 많은 은행의 대출 상품을 비교해보고 자신의 상황에 맞는 최저금리의 대출상품을 선택해야 한다.
하지만 일일이 발품을 팔아 방문상담을 받는 일은 시간적으로 소비도 많이 되고 번거롭기 때문에 최근 들어 온라인에서 은행별 주택담보대출 금리를 비교하는 서비스가 급증하고 있다. 은행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은행별 맞춤 대출금리를 비교할 수 있으니, 시간이 바쁜 직장인 위주로 이용자가 늘고 있는 것이다.
금리비교서비스 ‘아파트777(http://www.apt777.co.kr)’는 은행이나 대출상담사와의 제휴로 인해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만약 대환대출(갈아타기)을 고려하고 있다면 은행 방문 전 무료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괜찮을 듯하다.
은행별 아파트 담보대출, 빌라 담보대출, 전세자금 대출, 오피스텔, 경락잔금대출, 햇살론 등의 대출금리를 무료로 비교할 수 있으며, U-보금자리론이나 생애최초 주택구입자금대출 같은 정부지원 상품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또한 자신의 이자율을 계산 할 수 있는 대출 이자계산기도 제공하고 있어 편리하다.
< 저작권자 © 에브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기사제보 : 편집국(02-786-6666),everynews@everynews.co.kr >
에브리뉴스 EveryNews에서는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이메일: everynews@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