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안전 퀴즈도 풀고, 안전운전 체험도 하고...
국토해양부(장관 : 권도엽)는 하계 휴가철을 맞이하여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사고없는 휴가를 보내도록 하기 위하여 7월 28일 오후 3시부터 과천 서울대공원(조각분수대 옆)에서 교통안전 캠페인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온 가족이 함께 즐기고 참여할 수 있도록 어린이 골든벨과 교통안전 체험프로그램, 각종 공연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어린이들에게 안전한 운전습관을 기억하도록 하는 자동차 운전체험, 안전벨트를 착용하지 않을 경우 그 위험성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급제동 안전벨트 체험뿐만 아니라,
특수 안경을 쓰고 바닥에 표시된 선 위를 걸어 봄으로써 음주시 신체 활동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가상음주 체험 등이 있다.
또한, 우리 아이의 교통안전 수준을 확인해 볼 수 있는 생활 속 교통안전 OX 퀴즈와 교통안전 골든벨 행사도 열리며, 수상자 등에게는 어린이 자전거 등 다양한 상품이 수여된다.
이 밖에도 운전 중 각종 위험상황을 경험할 수 있는 시뮬레이터 운전 체험, 전기 자동차 시승 등도 마련되어 있으며, 이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장거리 휴가철을 대비하여 서울대공원 주자창에서 ‘찾아가는 검사서비스’ 및 ‘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도 실시하며
행사장을 찾은 어린이 및 시민들의 볼거리 제공을 위하여 웃찾사 ‘건강택시’ 개그공연, 매직쇼, 캐릭터 밴드의 댄스 퍼포먼스 및 페이스 페인팅 행사 등도 열린다.
국토부 관계자는 “교통사고 없는 안전한 휴가 기간이 되기를 바라며, 특히 어린이들이 직접 체험해 보고 느끼는 것이 사고 예방을 위한 최선의 교육임을 모두 깨닫게 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브리뉴스 E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브리뉴스 EveryNews에서는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이메일: everynews@kakao.com
에브리뉴스 EveryNews에서는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이메일: everynews@kakao.com